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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자전거 기어변속 타이밍
작성자 바이맥스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8-12-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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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669

기어변속은 적절한 타이밍과 기어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.


1. 페달을 돌리면서 해야 한다.

자전거를 세워놓고 변속을 하거나 출발하면서 바로 변속을 하면

변속기와 구동계가 파손되거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.

페달링하면서 변속을 해야 합니다.


2. 부드럽게 변속한다.

강한 힘을 주면서 변속하면 변속 부속에 무리한 충격이 가해서 손상되거나

체인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.

한 단씩 부드럽게 변속하세요.


3. 평지에서 변속한다.

오르막 등에서 변속을 하면 충격이 가해서 체인이 끊어지거나 변속부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.

오르막을 오르기 위한 변속이 필요하다면 오르막에 오르기 전에 변속해야 합니다.

내리막도 마찬가지입니다. 필요한 도로형태 진입전에 미리 변속하시는 것 잊지마세요.


4. 코스와 상황에 맞는 기어비를 활용한다.

체인이 크로스상태가 되지 않도록 앞,뒤 기어 모두 최대한 중간단을 활용하도록 합니다.

예를들어 21단 자전거를 이용할 때 앞1단X뒤7단 또는 앞3단X뒤1단 기어비를 사용할 경우

프레임과 평행하지 않고 어긋나는 각이 커져서 효과적으로 힘전달이 어렵고,

소리가 나거나, 부품의 마모도가 심해집니다.

최대한 프레임과 평행이 되는 기어비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안전한 주행방법입니다.



*효과적인 기어비

[7단 자전거]

2~6단


[14단 이상 자전거]

앞기어 1단 - 뒤 1,2,3단

앞기어 2단 - 뒤 3,4,5단

앞기어 3단 - 뒤 5,6,7단


프레임과 최대한 평행이 되는 기어비입니다.

잘 숙지하셔서 활용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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